힙합 에볼루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2016년작. 시즌 1은 총 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각 에피소드당 러닝타임은 약 45분.

오늘날 “힙합”이라고 하는 음악 장르, 넓게는 대중문화에 대하여 1970년대 뉴욕 브롱크스 지역에서 그 토대를 찾고(Episode 1. The Foundation),

브롱크스를 벗어난 힙합이 뉴욕 다운타운에서 펑크 록과 만나며 주류문화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리며(Episode 2. The Underground to Mainstream),

Run-D.M.C., 말리 말(Marley Marl), 라킴(Rakim) 등 새로운 혜성의 등장과(Episode 3. The New Guard),

동부 해안(East Coast)에서 서부 해안(West Coast)로 넘어간 힙합이 N.W.A.를 통해 갱스타랩으로 자리매김하고 닥터 드레(Dr. Dre)의 전설적인 명반 The Chronic (1992)을 탄생시키는 내용(Episode 4. The Birth of Gangsta Rap)까지 다룬다.

3시간 남짓을 투자하여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귀 호강까지 할 수 있다.

글쓴이

Sehee Park

Advocate for Innovators. Lawyer.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