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Competitive

JYP가 얘기했다. “가수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재능 못지 않게 ‘자기관리’가 중요하다”고 말이다.

이 방송을 본 경제학과 조하현 교수도 얘기했다. “정기적으로 오디션을 봐서 새로운 연습생을 충원하고, 매주 시험을 통해서 계속 남아있어도 되는 사람과 떠나야 할 사람을 나눈다. 가수가 되고자 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 치열하게 노력하는 것이다. 반면, 지금 너희들은 지나치게 안일한 삶을 살고 있는 것은 아닌가?”

그리곤, “Be Competitive. 경쟁적이 되어라. 끊임없이 자신을 시험에 들게해라. 자격증 시험, 영어 시험 등에 응시해라. 자신의 노동생산성을 높여라.”고 주문했다. 이는, “full-time student라면 하루에 8시간은 공부해야 맞는 것이 아니냐?”는 그의 반문과 함께 가슴에 꽂혔다.

나는 지금 무엇을 하면서 살고 있나?

글쓴이

Sehee Park

Advocate for Innovators. Lawyer.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